문의 042.
719.8351
TOP

커뮤니티활동

간접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상세 내용
간접경험을 통해 많은 것을 배우고 있다.
작성자 한정근 등록일 2017-02-28 조회수 3568

​● 인생이모작 지원센터에서 50+기자단 제1기 과정을 수료하고, ​동아리 활동을 시작한지도 벌써 3개월여의 시간이 흘렀다.

특별한 구속력도 없이 사회 봉사차원의 이런 동아리 활동이 과연 얼마나 오래지속될 수 있을까? 동아리 멤버들이 몇이나 함께할 수 있을까? 등 상당히 부정적인 요소도 생각도 많았다. 그러나 우리 기자단은  지금 여러가지 시행착오를 거치면서도 여기까지 왔으며, "누리새라 합창단"의 활동상과 "50+기자단" 소개, 몇 사람에 대한 인터뷰도 하는 등 조금의 활동도 하였다. 이러한 활동을 통해 나는 많은 것을 배우고, 깨달으며 인간적으로 조금은 성숙해 지고, 생각의 폭이 넓으지고 있음을 느낀다. 타인의 삶을 통해 간접 경험이지만 새로운 모습들을 보고 있다.

기자다운 활동을 하기 위해서는 더 많은 공부를 해야 하고, 더 많은 사람들을 만나야 하겠다는 생각도 해 본다. 우리 동아리 멤버들 정말 좋다. 서로를 배려하고 이해하고자 노력하며, 아무른 이해관계 없이 만나 함께 활동하는 것 자체가 좋다. 단 하나, 시간을 맞추기가 쉽지 않다는 것이다. 동아리 활동이 보다 활성화된다면 더 많은 시간을 함께할 수 있으리라 기대해 본다.

멤버 모두가 다 함께 노력한다면 분명, 괜찮은 동아리로 발전해 나가리라. 이를 위해 좀더 노력해야겠다.